함양산청축협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함양산청축협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축산뉴스

일 자
2022-01-17 10:14:09.0
제목 :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 “스마트축산 확산 최우선”
01010100401.20220117.001325081.02.jpg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가운데)가 12일 경기 평택 덕우농장을 찾아 견연종 대표(왼쪽), 이재형 평택축협 조합장과 함께 NH하나로목장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하고 있다.

평택 한우·젖소 농장 현장 행보

디지털화로 일손절감·소득증대

 

안병우 신임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가 12일 경기 평택 스마트축사를 찾아 현장을 살펴보며 임기를 시작했다.

최근 곡물가 급등에 따른 사료값 인상, 조사료 수급 불안정, 대체육 위협 등 축산업계 현안을 헤쳐나가려면 디지털화를 통한 인력난 해결과 생산성 향상이 시급하다는 게 안 대표의 지적이다. 이에 스마트축산 확산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재임기간 동안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는 게 신임 대표의 의지다. 별도 취임식 없이 스마트축사 현장 방문을 첫 일정으로 잡은 것도 이러한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안 대표는 평택시 청북읍에서 한우를 사육하는 ‘덕우농장(대표 견연종)’을 찾아 ‘NH하나로목장’ 애플리케이션(앱)을 시연했다. NH하나로목장은 축산경제가 지난해말부터 시범운영 중으로 개체관리·발정탐지·축사제어·환경관리 등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영농지원 시스템이다. 농가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NH하나로목장에 접속해 축산농장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안 대표는 “발정을 확인한 즉시 수정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사료도 앱 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배송이 이뤄질 수 있게 시스템을 보완해 농가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뒤이어 인근 ‘유옥농장(대표 곽성훈)’을 방문한 안 대표는 스마트축산에 앞장서고 있는 농가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안 대표는 “농가 어려움을 듣고 농가에게 필요한 것을 먼저 발굴해 나가겠다”면서 “축산 관련 규제 개선과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도록 ‘호시우행(虎視牛行)’의 자세로 임기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시우행은 범처럼 노려보고 소처럼 간다는 뜻으로, 예리한 통찰력으로 꿰뚫어 보며 성실하고 신중하게 행동함을 이르는 말이다.

평택=박하늘 기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2web.bottom.backgroundArea